광고가 강조하는 이분법적 대립은 결국 이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가 전체적인 ‘문화’ 자체에 얼마나 접근할 수 있는지, 또한 이런 접근성이 현대카드에 의해 좀 더 쉽게 그리고 좀 더 저렴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내포하고 있다. 즉, 자신의 개성을 확립하고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2. 앙드레김 브랜드 자산
브랜드 자산은 고객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근 고객 기반 브랜드 자산이라는 개념이 중요시되고 있다. 본 조는 앙드레김의 브랜드 자산을 알아보고 평가하기 위해 브랜드 자산의 한 항목인 브랜드 이미지를 개별 면접을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그리고 면접 결과를 바
현대카드의 주요 타겟은 인구 통계학적으로 성별 불문 없이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며 포인트를 잘 이용하고 혜택을 많이 보는 25-35세의 젊은 사람들이다. 이들의 특징은 감성적이고 차별화 된 속성에 관심을 갖는 고관여 소비자라 볼 수 있다.
현재 현대카드가 내세우는 속성인 주말레저 교외활동에
크게 증가시켰다. 그렇다면 그들의 성공을 견인한 광고전략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김정은, 송혜교와 같은 대형 스타 마케팅을 통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씨카드의 광고전략에 맞서 스타를 기용하지 않고도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맞서고 있는 현대카드광고전략을 비교분석해 보겠다.
3) Positioning (위상 정립)
하지만, 대중의 인식에 큰 영향을 주는 프로모션 활동은 너무 젊은층에 치중된 양상을 보인다. 이는 아직은 카드회사라는 기업이 3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주고객으로 하고 있다는 점과 관련해 볼 때 어느 정도 문제점이 있다고 보여진다. 또한 신한 은행은 최근의 급격한 자본시